엑셀을 통해 업무를 하다보면 셀에 숫자 0을 가장 앞에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.
당연히 맨 앞에 0으로 시작하는 결과값이 나와야겠지만 0이 생략된 채 나온다.
1. '0'을 어떤방법으로 표시할 수 있을까?
예를들어 직원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하는 상황이라고 가정하자.
00년생들의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싶은데 아무리 숫자를 넣어도 맨 앞에 0이 생략된다.
입력해야 하는 양이 적을 때 가장 간단한 방법은 '(작은 따옴표)를 맨앞에 넣고 숫자를 입력하는 것이다.
작은 따옴표를 먼저 입력 후 생년월일을 입력하니 드디어 0이 표시된다.
이 방법을 활용하면 전화번호를 입력할 때도 사용가능하다.
앞에 작은 따옴표를 입력하면 일반적인 전화번호가 나올것이다.
더 쉽고 간단한 방법은 전화번호 구분에 가장 많이 쓰이는 -(마이너스)를 사용하는 방법이다.
또한 010 1234 4567 과 같이 띄어쓰기를 하는것도 방법이다.
2. 좀 더 편리하게 0넣는 방법
1. 내가 작업하고 있는 열 전체를 선택하거나, 필요한 작업범위 만큼 선택한다.
2. 표시형식에서 텍스트를 선택한다. 만약 없으면 표시형식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화살표모양을 클릭한다.
3. 범주 → 텍스트 선택 후 확인 누르기
생년월일, 전화번호 뿐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도 적용가능하니 따라해서 내것으로 만들자.
★ 엑셀 기초 따라하기 ★
2024.02.12 - [컴퓨터 잡기/엑셀] - 엑셀 복사 붙여넣기(복붙) 활용방법
엑셀 복사 붙여넣기(복붙) 활용방법
1. 엑셀에는 붙여넣기 할 때 유용한 기능들이 있다. 사무업무에 가장 많이 쓰이는 엑셀에는 많은 작업 기능이 있다. 하지만 대부분의 업무에는 고급 기능들이 사용되지 않고 초급 수준의 기능들
illi121212.tistory.com
'컴퓨터 잡기 > 엑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엑셀(ROUND)함수, 숫자 한글 표시 (0) | 2024.03.30 |
---|---|
내가 원하는 범위 내 개수 구하기[엑셀 COUNT함수] (0) | 2024.03.25 |
자동으로 나이 계산하기(엑셀 DATEDIF함수) (0) | 2024.03.24 |
엑셀 복사 붙여넣기(복붙) 활용방법2 (0) | 2024.02.19 |
엑셀 복사 붙여넣기(복붙) 활용방법 (0) | 2024.02.12 |